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책 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 리뷰 Step5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 리뷰 Step5

 

안녕하세요.

Edward입니다.

 

책 리뷰 다섯 번째 시간입니다.

제가 리뷰 하는 책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입니다.

자세한 건 책을 보면 정말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요새 들어 저는 자기 계발에 관한 책과 유튜브를 정말 많이 보는 거 같아요.

보다 보면, 책과 유튜브에서 공통적으로 말하는 게 한 가지 있어요.

"일단 해라. 일단 시도해라. 용기를 가져라."입니다.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답이 나와있는데도 두려움 때문에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분명 많다는 거죠.

 

 

저 또한 그렇습니다.

저도 두려움 때문에 시도하지 못한 여러 사업이 있었고, 사업을 시도하고자 할 때도 주위에서 큰 반대를 하다 보니 계획만 세워놓고 시도도 하지 못한 적이 있었어요.

결국은 제 두려움 때문에 결정을 못한 것이 되었죠.

이렇듯 우리는 "두려움을 힘과 재기로 바꾸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를 주저하게 만드는 것은 기술 정보 부족이 아니라 자신감의 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날에는 정보가 가장 큰 재산이에요. 정보를 토대로 세일즈를 하고 마케팅을 하죠.

마음만 먹으면 검색을 통해서 최근 트렌드나 뉴스 등을 쉽게 알아낼 수 있죠.

또한 정보가 크게 이뤄지면서 아주 큰 소셜 네트워크가 형성되었고,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은 무자본 창업에 도전하고 있죠.

이렇듯 앞으로도 정보는 엄청난 속도로 퍼질 것이고 변화를 일으킬 거예요.

 

이 말의 요점은, 우리는 옛날의 낡은 방식을 버려야 한다는 거예요.

즉, 자신이 아는 것만 고집하다가 정작 위험에 빠졌을 때는 아무런 대처를 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고 정보를 이용해야 한다는 거예요.

낡은 사고방식 자체가 부채다.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미 어제는 지나가버렸어요. 우리는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금융 지식을 키워야 합니다. 우리의 운은 우리 스스로 창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 저자는 경기가 어려워지는 상황을 이용해서 부동산에 투자에 수익을 본 경험을 말해줘요.

이를 한국 부동산 느낌으로 얘기하면 이렇습니다.

7억짜리 집의 계약금 5천만 원을 친구에게 빌려 계약금을 지불하고 집이 넘어오는 즉시 바로 6억에 집을 내놓습니다.

집은 구매자와 10% 약속어음으로 판매되었어요.

이를 통해 2~4억 이상의 이득을 봤고, 만약 구매자가 돈을 갚지 않아도 나중에 집을 회수에 팔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파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집 보수 공사를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집수리를 할 경우도 없다고 해요.

이런 형태로 20억, 50억 집을 잇달아 계약하면서 거대한 부를 축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책에서는 "금융 지식을 개발해라. 우리에게 더 많은 기회를 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손실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실패는 성공 과정의 일부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정말, 이게 말이 쉽지. 정말 시도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누구나 안정적인 삶을 꿈꾸니깐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건,

방법이 없어요. 그저 안정적이게, 직장을 다니면서 빠르게 내 금융 지식을 키우고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할 것 같아요.

잠자는 시간을 줄이고 이걸 즐기면서 하다 보면 언젠간 불어나는 내 자산을 보고 있지 않을까요??

 

 

책에선 투자를 창조적이게 하고 싶다면, 다음의 3가지를 기억하라고 말합니다.

  1. 다른 사람들이 놓친 기회를 찾는 기술
  2. 자금 조달 기술
  3. 똑똑한 사람들을 조직화하고 자신보다 더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는 기술

그리고 리스크는 언제 어디에나 있으니 피하기보단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합니다.

책에서는 기회가 너무 복잡하고 투자 내용이 너무 난해하면 투자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투자 철학은 자신의 자산 부문에 씨앗을 심고 작게 시작해 그 성장세를 지켜봐야 한데요.

그러면 실패를 이겨내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할까요?

어떻게 실패를 이겨내야 할까요??

먼저 강인한 멘털의 소유자가 되야겠죠. 그리고 책을 읽고 공부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믿음이 필요합니다. 내가 잘 될 수 있을 거란 믿음.

하지만 간혹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내가 가는 길이 과연 맞는 길일까??

뒤돌아보면 힘든 날들만 생각날 때도 있고요.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독하게 먹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정말 시간 날 때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