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책 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 리뷰 Step6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 리뷰 Step6

 

안녕하세요.

Edward입니다.

 

정말 많은 Step을 지나왔네요..

모든 분들이 이 책을 읽어봤으면 하는데, 이걸 다 알려드리지 못한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주옥같은 내용들이기 때문에 저 자신을 위해, 그리고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을 위해,

최대한 많이 담아내기 위해서 Step을 차례차례 올려가며 글을 쓰고 있어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인드 셋"이 되어가는 중이에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이전 Step에서도 여러 차례 설명드렸지만, 우린 "금융 지식"을 키워야 합니다.

또한 "운이란 놈을 스스로 창출 알아야 합니다." 스스로 창출할 수 있도록 우리의 금융 지식을 키워야 합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도구들을 하나씩 모아야 해요.

저는 스스로 "세일즈", "마케팅", "금융 지식"능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앞으로 이 능력들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성장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기대하는 효과는 아래와 같아요.

  1. 세일즈
    1. 거절에 대한 두려움과 실패하더라도 이겨내는 방법 배우기.
    2. 클루지(피해의식과 열등감) 없애기.
    3. 의사소통과 협상 능력을 키우기.
  2. 마케팅
    1. 마인드 셋.
    2. 홍보를 배우기
    3. 수 천명을 끌어들이는 방법 배우기
    4.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기
  3. 금융 지식
    1. 주식
    2. 부동산
    3. 경제적 자유 이루기.

 

 

무엇보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의사소통인 거 같습니다. 이 세상은 사람과 사람 간의 네트워크로 이루어졌으니깐요.

네트워크 망을 통해 내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자산이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두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도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까지의 저는 돈을 내고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을 극도로 꺼려했어요.

하지만, "돈을 내고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이 내가 도구를 습득하기 위한 지름길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그래서 과감하게 돈을 내면서 여러 강의를 체험해보고 제 자신을 성장시켜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나의 전문 분야 밖의 기술들을 배우면서 내 도구를 확장해 나아가려고 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필요한 기술은 "융합"입니다.

이 융합이라는 것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도구들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를 포함한 여러 현대 시대의 사람들은 자신만의 전문성에 치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전문성에 치중되면 의존도가 높아져서 전문성에 갇혀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융합을 위해 많은 도구를 쌓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내가 가진 전문성과 다른 어떤 도구들을 융합하면서 더욱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양한 도구를 쌓고, 다양한 경험들을 하면서 나중에 이것이 네트워크 망처럼 이어진다면, 정말 엄청난 것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년퇴직을 하기 전에 저만의 큰 부를 이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정년퇴직했는데, 돈도 없고 할 것도 없어서 아무것도 못할 바엔,

지금부터 생각을 전환해서 나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고 끊임없이 배우고,

자산을 창출해서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제 목표예요.

 

앞으로 좀 더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는 안목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생활보단 여러 가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직업을 갖고 또 실천해야 합니다.

사실 변화에 익숙하지 못한 우리의 현실이 있지만, 일단 시도하면 뭐라도 잘 되지 않겠어요?!!

그리고 이런 도전들이 나에게는 큰 시너지 효과가 될 수 있다고 저는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우선 뭐든 해야 한다. 고 생각합니다.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 하루 1시간이라도 공부하면서 자신을 변화시키는 방법이야 말로 앞으로 제4차 산업혁명에서 나 자신의 가치를 키울 수 있고, 부를 창출 할 수 있는 인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