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준대형

솔직한 K7 시승 후기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K7 시승에 대해 포스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시승에는 처음 차량 구매했을 때의 느낌과 2000km 주행 후의 느낌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K7 차량에 대한 정보나 구매 후기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

https://openstory.tistory.com/140?category=883567 


 

가장 먼저! 제 K7의 기준으로 제가 경험한 내용은 아래와 같아요!

1. 차는 정말 넓고, 승차감이 좋다.

 -> 정말 넓습니다. 운전석, 동승석 부터 트렁크까지 전부 넓으니깐 정말 좋습니다.

 -> 승차감 또한 정말 좋습니다. 제가 스파크를 운전하다 중대형 차량을 운전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좋네요.

2. 오토 홀드 기능을 잘 활용하자.

 -> 보통 디젤 차량에는 스탑앤고 기능이 있습니다. (정차 시 시동 꺼지고, 출발하면 다시 시동이 켜지는 기능)

 -> K7 휘발류 차량에는 이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정차 시 오토홀드 기능을 이용하면 굳이 "P"로 놓지 않아도 편하게 정차 가능합니다.

3. K7 차량도 뽑기가 있다.

 -> 제 주변에는 K7 오너만 4분이 계십니다. 그런데 K7마다 잠음의 소리 크기가 다릅니다.

 -> 다행히 제 차는 아직 2000km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들립니다만, 제 친구 차량은 2년 운전하고 지금도 2주에 1번씩 정비소에 다닙니다.

 -> 결론: 뽑기가 중요하다.

4. 엑셀을 마구 밟으면 위험하다.

 -> 새 차이다보니 아직 차량 길들이기가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엑셀을 마구 밟으면 엔진 내부쪽에 공회전하는 듯한 날카로운 소리가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 특히나 급발진, 급정거는 연비와도 직접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제 입장에선 굉장히 조심해야 합니다.

 -> 이건 제 지인 피셜입니다만, 엑셀을 마구 밟다보니 잡음 소리가 점점 커진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5. 엑셀의 사용이 연비를 좌우한다.

 -> 2번과 동일합니다. 급발진, 급정거는 연비에 최악입니다.

 -> 항상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연비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들 크루즈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사실 이 크루즈 기능은 평지일때는 매우 좋지만 오르막일 때는 RPM을 굉장히 잡아먹습니다. 그래서 오르막일 때는 직접 엑셀 컨트롤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개인 팁을 드리자면, 저는 시동을 키자마자 운전하지 않습니다. 꼭 RPM이 1000이하, 900정도가 될때까지 에열을 시키고 운전을 합니다. (길들이기에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6. 무선충전기 별로다.

 -> 제 폰은 갤럭시 S9입니다. 무선충전기능을 사용하면 휴대폰 발열이 장난아닙니다..

 -> 개인적으로 무선 충전 기능은 별로입니다. (충전 속도도 느립니다.)

7. 통풍시트 좋지만 때때로 다르다.

 -> 통풍시트는 에어컨이 아닙니다.

 -> 내부 공기를 이용하여 정말 통풍시키는 기능만 가지고 있습니다.

 -> 그래서 상황마다 시원함이 다른 것 같습니다.

8. 헤드라이트가 너무 낮다.

 -> LED 헤드라이트이기 때문에 밤에도 굉장히 밝음을 자랑하지만, 헤드라이트가 낮아서 폭우가 쏟아질 경우나 가로등 하나 없는 시골길에서는 앞이 잘 안보입니다.

 -> 지인 피셜로, 헤드라이트를 높이는건 불법이라고 합니다.

9. 시동의 문제가 있다.

 -> 시동을 킬때, 간헐적으로 푸드득 거리면서 시동이 덜 켜지는 듯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 어떤 문제때문에 그러는 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이런 경우에는 시동을 끄고 다시 킵니다.

 -> 이 부분은 곧 점검을 받으면 다시 내용 공유하겠습니다!

 

 

이제 차량 내부의 기능에 대해서 순서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 K7 핸들에는 다음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1. 미디어 조작(음량, 순서) 및 통화 조작(수신,끊음)

2. 차량 옵션 확인 및 크루즈 ON/OFF(앞차량과의 간격 조절 버튼)

 -> 크루즈 기능의 경우, 오른쪽 상단의 크루즈 버튼을 클릭 후 바로 아래의 상/하로 이동할 수 있는 스위치를 SET방향으로 하면 크루즈 기능이 ON됩니다.

 -> 그리고 해당 스위치를 이용해서 크루즈 km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크루즈의 대각 왼쪽 아래 버튼을 누르면 크루즈 모드 사용 시의 앞차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K7 핸들

 

3. 컴포트 2 옵션의 운전 자세 메모리 시트 기능

 -> 컴포트 2 옵션을 넣으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2가지의 시트를 메모리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번은 제가 사용하는 기능, 2번은 와이프의 시트 위치를 저장하였습니다.

K7 컴포트2 기능의 운전자세 메모리 시트

 

4. 부가 기능!!

 -> K7의 안전 옵션에 추가된 기능들입니다.

 -> 왼쪽 상단부터 순차적으로 설명하자면,

 -> 운전자 km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버튼, 차선 변경 시 접근하는 차량 감지 기능 ON/OFF기능, 차선 이탈 방지 기능

 -> 주유 캡 오픈 기능, 트렁크 OPEN 기능, 자체 미끄러움 방지 기능입니다.

 -> 저는 모든 옵션을 ON하고 주행합니다. 근데 생각보다 삑삑... 소리가 굉장히 거슬리면 OFF하셔도 됩니다.

K7 부가 기능

 

5. 운전석 사이드 버튼!

 -> 순서대로 Auto 사이드 미러 OPEN/CLOSE 버튼

 -> 사이드 미러 위치 조절 버튼

 -> 뒷자석 창문 OPEN/CLOSE 조절 버튼 (아이들을 위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 문 OPEN/CLOSE 기능

 -> 창문 OPEN/CLOSE 기능

 -> 꿀팁은 2번째 버튼의 L or R를 눌러서 ON이 되면 차량 후진시 사이드 미러가 차량 차량 아래 부분을 볼 수 있도록 위치조정이 됩니다.

K7 운전석 사이드 버튼

 

 

6. 운전석 기어 콘솔

 -> 운전 시 가장 중요한 기능들 입니다!!

 -> 대부분의 기능은 아실테니 중요한 기능만 설명하겠습니다.

 -> VIEW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서라운드뷰 모니터입니다. 좁은 길을 지나갈때나 주차시 매우 유용합니다.

 -> 그밖의 드라이브 모드(ECO/COMPORT/SPORT), 오토홀드 기능, 뒷 유리 햇빛 가리개 기능 ON/OFF입니다.

 -> K7는 패밀리차로도 괜찮은 것이, 이런 햇빛 가리개 기능이 뒷자석에 잘 되어 있습니다.

K7 운전석 기어 컨솔

 

7. 중앙 메인 콘솔

 -> 대부분 아시는 기능이라고 생각되지만, 대략 설명을 드리면,

 -> 위 부분이 에어컨 기능

 -> 아래 부분이 편의 기능입니다.

K7 중앙 메인 버튼

 

이상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자동차 > 준대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직한 K7 5000km 운전 후기  (0) 2019.10.21
솔직한 K7 구매 후기  (1) 2019.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