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홍콩

[홍콩 여행] 차이나 유심 사용법 및 추천 팁 !!

안녕하세요.


이번에 홍콩 여행을 가게되어서 홍콩 유심칩에 대해 사용법 및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여행이나 그렇지만 가장 좋은 것은 저렴하게 가는 것이 가장 좋죠 !!!!!!!!


그래서 제가 이것저것 알아본 결과 및 그나마 싸게 구매해서 가는 방법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ㅎㅎ


일단 유심의 구매방법에는 2가지가 있어요.


1. 홍콩 공항 현지에서 구매하는 방법.

2. 한국에서 구매하는 방법.


이 둘중 저는 한국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택했는데요.

이유는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ㅎㅎ


물론 3~4명 이상 여행가시는 분들은 보통 에그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그래도 사실 에그보다 유심이 훨씬 더 많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유심 하나당 1.5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5일간 1.5GB를 사용했는데, 엄청 많이 남겼습니다...ㅎㅎ


즉, 필자는 최대한 저렴하게 가자는 의미로 유심칩을 결정한 것이지요 ㅎㅎ


일단 홍콩 공항 현지에서 구매하면 보통 홍콩달러 $80 입니다. 이는 대략 한국돈으로 12,000원 가량 듭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구매하면 8,800원 돈으로 싸게 구매해서 가실 수 있어요.

저는 인터파크, 티몬, 쿠팡, 위메프, 11번가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이라서 이 중에서 검색해서 가장 싼 유심칩을 구매했습니다.


근데, 구매하는 것은 좋은데 !!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외국 유심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통신사에 미리 전화해서 알아봐야하는 항목들이 있어요.

리스트는 아래와 같아요 !!


1. 타사 유심 제한 서비스

2. 선택 약정 할인

3. 컨트리 락 (아이폰에만 해당)


사용하시는 해당 통신사에 위 3가지 모두 문의 가능합니다.


여기서 팁입니다 !!

여기서 통신사에 문의를 하면, 통신사에서는 "이론적으로는 될텐데 주파수의 문제로 인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라고 얘기할거에요.

이건 뭐냐면.. 한국에서 사용하는 휴대폰 주파수와 홍콩에서 사용하는 휴대폰 주파수가 다르기 때문이거든요.

근데 보통 다 잘되요 ㅎㅎ 만약 안되면 기기가 3~4년 전 제조한 스마트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컨트리 락의 경우에도 통신사에 문의 가능합니다. 근데 !!! 아이폰4 이하 제품들은 꼭 통신사에 전화해서 컨트리 락 해제를 요청하셔야 되요.

한국애플케어센터(080-333-4000)에 전화하는 방법도 있는데, (완전 별로에요.. 전화를 안받아요.. 일을 하는건지 마는건지..)

그냥 통신사에 전화하는 것이 빨라요.


그리고 2012년 이후에 제작된 아이폰들은 아이튠즈에 한 번이라도 접속하였다면 !!

자동적으로 컨트리 락이 해제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컨트리 락은 따로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이제 유심의 사용법입니다 !!

제가 사용한 유심은 차이나 모바일 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사용 방법이 친절히 설명되어 있어요 ㅎㅎ

아마도 다른 유심칩이라도 사용법은 같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위 설명과 같이 유심을 꽂고 설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아이폰의 경우, (보통 전원을 끈 상태에서 유심을 바꿉니다.) 유심 꽂고 전원을 키면 바로 됩니다.

그리고 셀룰러데이터ON에서 데이터로밍ON을 해야합니다.

만약 안되면 전원끄고 유심 다시 뺐다가 끼고 전원 키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유심을 꽂고 전원을 키고 "193193"에 통화를 겁니다.

그리고 위 그림 설명처럼 모바일네트워크에서 액세스포인트이름을 확인해야합니다 !!



그리고 잔액확인은 위와 같아요! *#130#을 누르면 알아서 문자가 날라옵니다.


여기까지. 홍콩 유심 사용법 및 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